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후기/에버랜드 캐스트

< 에버랜드 캐스트 > 서류 지원 및 면접 후기!

*본 포스팅은 2020.4.2에 작성된 글을 다시 업로드한 포스팅입니다

 

 

갑자기 에버랜드??! 

 

불과 1주일 전만 해도 나는 내가 에버랜드 알바를 지원하고 있을 줄은 몰랐다.

분명 아티움에서 알바를 하고있었는데... 코로나로 인해서 6층 vr이 운영을 중지하게 되어서(이 알바는 업무관련 내용 외부 유출 금지라서 더 적지는 않겠다!) 갑자기 일자리를 잃고 아무것도 할게없는 무직백수 상태가 되어버렸다 ㅜ ㅋㅋ

사실 개강 전까지 전까지 공부나 할까...했지만 질리도록 한게 공부라서..ㅎ 유학 가기 전까지 새로운 사람도 만나고 돈도 좀 모으고싶어서(학교가면 방학에 유럽여행 다녀야지!) 뭐가 있을지 고민하다가 에버랜드 알바를 지원하게 됐다.


 

작년에 친구들과 갔었던 에버랜드

 


​에버랜드 캐스트 지원 과정 

아직 나도 일을 시작한게 아니라서 업무 관련 사항은 자세히 적을 수가 없지만 에버랜드 캐스트가 되기 위한 지원 과정은 다음과 같다!

 

1.캐스트 서류 지원

2.인적성 검사+ 면접

3.최종 합격 후 교육 대기

4.입사!

그리고 나는 지금 3번 최종합격 후 교육대기를 하고있다.

입사 후에 바빠서 블로그에 글 쓸 시간은 있으려나.?

아무튼 지금부터 에버랜드 캐스트 지원 과정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소개하겠다.

*합격 팁은 매우 주관적이기 때문에 제 말을 너무 믿지는 마세요 ㅠㅠ


1.서류 지원

에버랜드 캐스트는 에버랜드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서류 지원을 할 수 있다.

나는 초록창에 "에버랜드 알바"라고 쳐서 들어갔었다!

주소는 여기에

http://www.everland.com/web/everland/recruitment/cast/recruitment/news/recruitment_guide01.html

 

참고로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방문면접이 화상면접으로 대체되어서 진행되고 있다.

나도 화상면접이었다!

나는 개인적으로 화상면접이 덜 부담스러워서 좋았다 ㅎㅅㅎ

에버랜드 서류 지원은 왼쪽에 위치한

채용>캐스트>지원 및 결과 확인 탭에 들어가면 할 수 있다.

지원 및 결과 확인 클릭!

지원 및 결과 확인 탭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신규 지원서를 쓰는 창이 나온다.

여기는 쓰라고 하는대로 기입하면 된다.

사실 나도 수많은 블로그 들을 눈팅하고 여러가지 후기를 봤지만 서류 합격 기준을 잘 모르겠다.

지금은 시국이 시국인만큼 f캐스트보다는 i캐스트를 좋아한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처음에 f캐스트로 지원하고 떨어지고 다시 i캐스트로 지원했는데 바로 합격했다! 서류는 재수해서 합격했네..대학도 그랬으면 좋았을 걸ㅋㅋ

나머지 조건은 거의 안바뀌고 그것만 바꿨는데 서류를 붙는걸 보면 정말 지금은 i를 많이 뽑는걸지도..?

어차피 나는 유학을 가야하기 때문에 f캐스트나 i캐스트 둘 다 상관이 없어서 i도 만족!

🌟f캐스트? i캐스트?

f캐스트와 i캐스트는 모두 주5일 근무지만 f캐스트는 계약 종료 후 계약 연장이 가능하고 i캐스트(단기상시직)은 연장이 불가능하다고 알고 있다. 실제로 나도 면접때 면접관님이 i캐스트는 단기상시직인것을 알고 있는지 물어보셨다.

 

Q. 1지망 어트 쓰면 떨어지나요?

서류 쓰고 나서 본 후기들에 어트를 1지망 쓰면 떨어진다는 이야기도 있어서 걱정했는데 나는 붙었다! 서류 기준은 그래서 진짜 모르겠다...

처음 쓰고 떨어진 서류는 1.어트 2.그린 3.MD

두 번째 쓰고 붙은 서류는 1. 어트 2.동물원 3.MD 순으로 썼던 것 같다 (순서가 정확히 기억 안나는데 아무튼 둘 다 1지망은 어트였다!)

그리고 알바 경력란에는 코로나로 인해 문을 닫게 되어서 그만두게 된 VR 알바 경력을 적었다!(무려 사파리,티익스프레스 VR이어서 업무 관련도가 높다고 생각했었다ㅋㅋ 도움이 실제로 됐을지는 모르겠지만😅)

F cast 첫지원 불합격 ㅠ

서류 불합격은 카톡으로 알림이 안오고 직접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봐야한다ㅠ

 


나는 불합격창을 보자마자 오기가 생겨서 바로 다시 지원했다ㅋㅋ

그래서 수요일(3/25) 저녁에 지원하고

금요일(3/27)에 서류 합격 알림톡이 왔다!

재수해서 i cast로 서류 합격!!!


 

2.인적성 검사 및 면접

인적성 검사?

서류를 합격한 경우 면접 전에 인적성 검사를 완료해야하는데 합격자 조회창에 들어가서 진행하면 된다.

검사는 총 165문항이고 30분동안 진행되는데 mbti검사처럼 간단한 질문 정도여서 나는 총 10분도 안걸렸다 ㅋㅋ

아 그리고 인적성 검사는 pc로만 가능하다!!

면접!

면접은 코로나로 인해 에버랜드에 직접 가지 않고 화상 면접으로 진행이 됐었다.

처음에 면접 날짜 선택을 하러 들어가니까 모든 시간이 마감되었다고 떠서 조금 당황했는데

주말 지나고 월요일에 다시 들어갔더니 새로운 면접일 선택이 가능해져서 가능한 날짜 중 제일 빠른 수요일 오전 10:00로 선택했다!

면접일을 선택하면 카톡으로 알림톡이 온다

 

 

 

그리고 면접 하루 전에 알림톡+ 문자가 온다!

면접 전날 알림톡

면접 전날 문자로 캐스팅센터 화상면접 카카오톡 ID를 알려주는데 화상 면접은 그 카카오톡 ID를 친구추가하고 거기서 오는 알림톡 그대로 진행하면 된다!

면접 과정을 간략히 말하자면

(1)캐스팅센터

카카오톡 친구 추가

(2)카톡으로 간단한

인적사항 전송

(3)다음날 면접 30분 전쯤

단톡방 생성

(4)단톡방에 준비 완료 카톡 보낸

순서대로 면접 진행

(5)면접 완료 후 카톡방 나가기

이렇게 진행이 된다

 

 

 

면접팁?

코로나 상황이 나아지면 화상으로 면접을 봤었던 내 팁이 쓸모없어지겠지만.. 그래도 일단 블로그에 남겨놓을거다..! 기록용(?)으로라도!

사실 여기는 앞으로 내 일기장으로 쓸 예정이다ㅋㅋ

나도 면접 전에 블로그 글을 한 20개는 본 것 같은데 정말 사람마다 면접 후기가 완전 다르다!

(어떤 사람은 2-3분, 다른 사람은 6분 이상, 어떤 사람은 기본 질문만 받았는데 다른 사람은 추가질문을 엄청 받기도 하고...)

아마 이건 면접관님의 성향에 따라 달라지는 것 아닐까??

아무튼 나는 단톡방의 6명(5명이었나.?) 중 3번째 순서로 6분 정도 조금 길게 면접을 진행했다.

Tmi: 나는 면접 중에 무선 이어폰 연결이 끊길까봐 혹시 몰라서 유선이어폰을 꽂고 세로모드인 상태로 봤다.

그리고 얼굴 상태(?)도 확인하기 위해 ㅋㅋㅋ 카메라를 전면모드로 키고 미리 동영상으로 얼굴을 확인했는데... 유라이크얼굴=내얼굴인데... 그건 내 얼굴이ㅜ아니었다...ㅋㅋㅋ무보정이라니😂😂

+) 페이스톡 화면이 그냥 전면카메라 셀카모드로 찍을때보다 더 확대돼서 나오는 것 같으니 한 번씩 미리 확인해보시길!

🌟면접 질문

면접 질문은 블로그에 올려도 되는지 모르겠어서.. ㅜㅜ 짧게 소개하자면

일단 인터넷에 이미 올라와있는 기본 질문(자기소개+지원동기) 를 받았고

그 외엔 과거 알바 이력에 대한 질문이나 건강 특이사항 등에 대한 추가 질문을 받았다. 막 당황스러운 질문은 없었던 것 같아서 최대한 긴장하지 않고 밝게 웃으면서😃 보는게 중요한 것 같다! 뭔가 놀이공원의 분위기랑 어울리게.?

 


 

 

합격!!

그리고 대망의 최종합격💦💦💦💕💕

면접보고 하루만에 결과가 나와서 솔직히 놀랐다 ㅠㅠ

집에서 혼자 소리지르고 난리를 쳤음...ㅋㅋㅋ

아무리 마음을 비우려고 해도 면접을 보고나면 하루종일 에버랜드 생각만 난다.ㅜㅜ

요즘 교육 대기가 엄청 밀려있다해서 마음을 비워두고 있지만... 캐비 시즌 열리기 전에 교육 받고 에버랜드로 가고싶다는 조그마한 희망사항이 있다...

피부 타는거 너무 싫어...ㅠㅠ

저 진짜 열심히 할게요 빨리 불러주세요 ㅠㅠㅠ

아 그리고 합격하면 또 홈페이지 들어가서 추가 사항(건강 관련 사항 등등) 입력해야한다!